사람 두뇌의 발달 본문

라이프/건강

사람 두뇌의 발달

리뷰인 2016.05.23 16:35

사람 두뇌의 발달

 

우리의 정신 작용은 골 속에있는 골세포의 작용이라고 할수 있다. 갓 태어났을 때는 골의 무게가 370g 정도이지만, 그 후 급속도로 는다.

 

 

 

하나하나의 골세포가 커져서 작용이 보다 활발해지고, 골세포가 커져서 작용이 보다 활발해지고, 골세포 사이의 분업이 잘 이루어짐으로써 정신은 발달한다.

 

우리들은 보고, 듣고, 몸을 움직이고, 생각하고, 기억하고, 판다하면서 일상 생활을 되풀이하고 있는데, 이에 의하여 골은 더욱 발달되고, 정신 작용도 복잡하게 되어 간다.

 

우리들은 가정에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거나 학교에서 배워서 많은 것을 열심히 암기한다. 이것은 모두 골세포의 작용이다. 그러나, 골세포의 작용 이상의 것을 듣거나 보거나 판단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우리들의 정신은 그것을 만족하게 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때 우리들은 모른다고 하게 된다. 그와 같은 경우라도 열심히 공부하거나 노력하면 알 수 있게 된다. 이것은 골세포의 작용이 늘었음을 뜻한다. 그러므로, 정신의 작용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열심히 머리를 써야 한다.

 

머리를 쓴다는 것은 외고, 생각하고, 판단하고 하는 일이다. 이러한 일은 어룬의 경우에도 있을 수 있는 것으로, 적당하게 머리를 쓰고 있으면 언제까지라도 정신은 발달해 가는 것이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
Total
1,649,311
Today
23
Yesterday
2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