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관리/블로그최적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어떤 변화가 있을까?

by 리뷰인 2018. 1. 13.

많은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맛보게 해줬던 리뷰인사이트 블로그. 맨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나만의 목표를 세웠고 2년만에 목표를 이룬후로부터는 공허함과 지루함에 잠시 쉬었다 할까 한것이 벌써 2년동안 방치하고 있었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여러 컨텐츠의 광고가 등장하였고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다시금 시작하려 했지만 왜이렇게 글쓰는 것이 부끄럽고 창피한것인지~

 

여하튼 또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다시 시작한 지금. 새로운 맘으로 기존의 스킨을 벗어던지고 요즘 트렌드인 반응형 스킨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반응형 스킨의 장점은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줄수 있다는 것이지만 일반인들이 제작하기에는 기존의 스킨보다 접근하기가 어려운 것이 단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무료스킨으로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블로그의 형태는 일반블로그(네이버,다음 등등에서 제공하는)와 독립형 블로그(티스토리 등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수익블로그들은 독립형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비중은 티스토리가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뷰인사이트 블로그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죠. 아무래도 가장 안정적이고 쉽게 디자인할수 있기 때문이겠죠.

 

새롭게 시작되는 리뷰인사이트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은 사진찍는삼촌(deintous) 님께서 제공하는 무료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킨받기 [링크]

 

 

 

디자인은 아주 심플하며 애드센스활용에도 좋다는 생각에 스킨을 적용하게 되었죠. 애드센스는 다들 아시죠? 저처럼 독립형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대다수는 광고수익을 기대하게 되는 가장 대표적인 광고형태가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스킨을 다운받고 적용시키는 이유도 이놈의 애드센스때문인데요. 현재 리뷰인사이트의 검색이 다음에서는 블라인드된 상태라 순수하게 네이버 검색으로 연명하고 있다는 점...갑자기 확 열받기 시작하네요~

 

사람들은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게 되면 모바일 검색에 최적화에 영향을 준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잘모르겠네요.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