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교통범칙금 조회 손쉽게 하는 방법

by 리뷰인 2018. 1. 15.

그동안 집주소가 다른주로로 되어 있어서 세금 및 교통범칙금 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얼마전 이사를 하고 전입신고를 하니 그동안 내지 못했던 교통범칙금 고지서가 한꺼번에 날라오네요. 그것도 미납수수료와 함께 말입니다.

 

 

 

요즘 같은 경기에 먹고살기도 힘든데..이런 불필요한 지출로 마음만 상하게 되네요. 특히 교통범칙금은 언제 신고가 되었는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놓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인지 고지서가 날아옴에도 불구하고 "이파인"이란 사이트에서 시간날때마다 교통범칙금 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통합검색에서 이파인을 검색하시고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아주 손쉽게 교통범칙금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뒤에 go.kr 로 끝나는거 아시죠? 홈페이지에 들어가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납부라는 상단메뉴를 클릭합니다. 그전에 보안 프로그램이 setup 이 안되어 있다면 설치하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조회/납부에서는 미납내역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 무인단속내역과 미납과태료,미납칙금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조회건이 있다면 은행납부,지로결제,가상계좌 등등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범칙금 및 과태료를 납부하실수 있습니다. 운전하다보면 가끔 찝찝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도록 안전운전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