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관리/블로그최적화

RSS 의미와 한RSS 설치하기

by 리뷰인 2011. 9. 6.
RSS 의미와 한RSS 설치하기

블로그 운영에 있어 rss 활용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블로거님들은 당연히 다 아시는 내용이라 뭐 말하기가 쑥스러운데요
저같은 초보 블로거님들에게는 생소한 단어가 될수 있을꺼 같아 rss 의 의미와 설치방법을 같이 알아보기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우선 rss 는 Rich Site Summary 의 약자로써 업데이트 된 정보를 자동적으로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림을 보며 같이 알아보죠^^

 



rss 서비스가 없을때에는 자신이 자주가던 블로그에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형식이였다고 합니다. 전 그 시절을 잘 모르겠지만 블로그관리에 있어서 많은 시간이 필요했겠다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하지만 rss서비스 등장으로 블로그 관리 및 다른 블로그의 새로운 글을 한눈에 볼수 있어서 더욱더 친밀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타 블로그의 업데이트를 한눈 볼수 있을뿐더러 블로그 방문자의 수를 올리수 있는 효과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rss라는 말은 들어봤지만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지 못해서 손을 못대고 있었는데 프로블로그 방문으로 rss 의미를 확실하게 알수 있어서 오늘 가입을 하고 블로그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우선 rss 서비스 사이트를 찾던중 국내에서 가장 많은 회원수를 가지고 있는 한rss 에 가입하여 오늘 블로그에 설치했습니다.

한RSS : http://www.hanrss.com 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 디자인에 맞게 한RSS, 한RSS 구독자 수, Han RSS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블로그에 설치합니다. 그러면 다른 블로거님들이 와서 자신의 블로그 구독을 선택하여 자신의 글이 다른 블로그님 한RSS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도록 할수 있습니다.

또한 괜찮은 블로그를 자신의 한RSS 에 추가하려면 RSS FEED 또는 RSS 버튼을 눌러 추가를 시켜줍니다.

제 블로그로 예를 들면


구독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한RSS 페이지가 나옵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시고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왼쪽 상단에 추가된 블로그의 업데이트 상황을 알수 있습니다. 지금은 저 역시 많은 분들을 알지 못해 몇몇분만 등록한 상태라 이제 조금씩 늘려가려고 합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초보인 저에게도 이렇게 쉬우니 다른 분들은 누워서 떡먹기겠죠?^^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그 의미를 제대로 알고 실행한다면 좋은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요? ^^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좋은 연결매체라 생각합니다.

가시기 전에 view on 버튼 한번씩 눌러 주는 센스~ ^^  여기 보셨으면 정말 눌러주셔야 됩니다. ㅋㅋ

구독수가 별로 없네요 ㅜㅜ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