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정보

[아이방인테리어] 아빠가 만든 아기방꾸미기

by 리뷰인 2011. 9. 1.
[아이방인테리어] 아빠가 만든 아기방꾸미기

태윤이 방도 있어야 겠다는 생각에 큰맘먹고 아이방 인테리어에 도전하였습니다. 디자인과를 나와 뭐 이정도쯤이야 하고 무작정 시작했지만 완전 어려움~ㅠㅠ 아기방이라고 생각하니 구석구석 손이 안가는 곳이 없네요

우선 태윤이 방을 만들기 전에는 거의 창고로 사용했던 방입니다.  오피스텔형 아파트라 베란다가 없어 창고로 사용했는데 이런 곳을 태윤이에게 줄려고 하니 약간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출퇴근을 자전거로 해서 현관문도 좁고 현관복도에 놔둘려니 신고당하면 벌금을 낼수 있다고 해서 살짝 쫄아서..ㅋㅋ 이렇게 방에다 모셔놓고 있네요. 운동기구, 아기장난감(얻은거 완전 득템) 잡다스러운건 다 있네요. 벽지 상단부분에 떨어진 부분이 있어 값산 벽지로 보수작업을 했습니다. 도배는 솔직히 겁이나서 업자를 불러서 했습니다.




어차피 페인트를 칠할꺼라 값싼 도배지를 사용했습니다. 나름 깨끗하게 보였는지 살짝 페인트를 칠해야되나 하는 나태한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그래도 첫 아들놈 방인데.. 아빠로써 처음으로 해주는 것이라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가까운곳에서 페인트도구를 구입했습니다. 수입페인트도 좋지만 애국심이 발휘되서 그런지 전 국내품을 더 선호하는 편이여서 N사에 나오는 뽀로로 페인트를 구입했습니다.

벽에 칠할 차분한 민트그린의 뽀로로수성페인트 4L 한통
천정에 칠할 흰색 뽀로로수성페인트 1L 두통
장갑3. 마스킹테이프 2개, 카바링비닐테이프(90cm) 두개
붓, 롤러, 6인치트레이

위와같이 구입하니 7만원정도 되네요. 뭐 인건비 13만원+재료비를 생각하면 7만원이면 아주 저렴하죠^^ 천정에 칠할때 롤러대가 필요한데요 집에서 잘 안쓰는 걸레밀대를 롤러에 껴보니 아주 딱맞네요^^

그럼 이제 시작해보려고합니다. 우선 페인트가 뭍지 않게 카바링비닐테이프로 걸레받이와 천정몰딩 등 테이핑작업을 해줍니다. 붙힐곳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도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땀좀 뺐습니다.~




작업을 꿑내고 보니 카바링작업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꼼꼼하게 작업하셔야 될꺼 같네요. 어설프게 붙히면 나중에 결과물을 보면서 눈문흘립니다.^^ 카바링비닐테이프작업만 하는데 1시간반이 걸렸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네요. 등짝에 완전 땀범벅...  그래도 마음은 즐거웠습니다.




이제 페인트를 칠해야되니 버릴옷으로 갈아입고 천정부터 칠을 시작했습니다. 벽보다 천정칠하는 것이 아주아주 훨씬 힘들기 때문에 힘있을때 천정부터 시작하셔야 될듯합니다. 진짜 빡셉니다. 정말 페인트업계에서 종사하시는분들 진짜 존경스럽네요




와이프에게 얼굴안나오게 찍어달라고 했는데..ㅋㅋ 아~~놔 나와버렸네요. 카바링페인트 작업을 너무 열심히해서 그런지 점심때도 안되었는데 배가 고프기 시작해서 짜장면(표준말 ㅋ) 주문했습니다. 땀흘리고 먹는 짜장면.. 정말 맛있네요~




식사를 하고 나니 갑자기 귀찮음증이 도발하여 너무 하기 싫은거 있죠~ ㅋㅋ 그래도 태윤이 웃는 얼굴보면서 다시 벽 칠하기 고고씽합니다. 그래도 힘든건 힘든겁니다. ㅋ




밥먹고 천정칠할때 모자를 써서 그런지 스타일 꽝이네요 ㅋ 완전 돼야지처럼 나왔네요.ㅋㅋ 천정을 다 칠하고 벽은 민트그린 칼라로 조색을 해서 벽을 칠했습니다. 롤러가 닿지 않는 부분은 붓으로 칠하시고 나머지는 신나게 롤러질을 하시면 됩니다. 아우 신나~


드디어 완성!!!
총 작업시간 5시간이 걸린 태윤이 방입니다.



매일 집에오면  TV보고 밥먹고 하는 것보다 이렇게 가정에 도움이 될만한 ㅋ 일을 하고 나니 가장으로써 위신이 서네요. 웃음과 함께 했던 '태윤이 아기방인테리어 꾸미기'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웃음과 행복이 넘쳐날껍니다. 이제 서랍장과 소품을 준비해야겠어요~ 지금까지 태윤이아빠의 [아이방인테리어] 방꾸미기편이였습니다. 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