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정보

중이염 증상, 그 예방법은?

by 리뷰인 2015. 5. 4.

증이염 증상, 그 치료방법은?

 

몇일전 유니가 고열과 함께

구토증상이 보여 무슨일인가 병원에 가보니

중이염이라고 하네요

 

유치원에서 점심까지 잘 먹었다고 하는데

마지막 간식을 먹으면서 갑자기 열이 오르고

힘이 없어 누워있다고 전화가 온것입니다.

 

39도까지 올랐으니

유치원에서도 서둘러 연락을 준거 같은데요.

바로 아이를 업고 병원에 가보니

중이염 증상이 보인다고 하네요

 

 

중이염 증상, 그 예방법은?

 

 

 

설상가상

병원에서 대기하고 있는데

또한번 구토를 하네요~

급한나머지 손으로 받아봤지만

그 양이 많아 어쩔수없이 바닥에

그대로 쏟고 말았습니다.

 

유니 자신도 놀라서 그런지

구토를 하고 울기시작하네요

 

다행이도 심각하게 아픈것이 아니라

초기단계라 이틀만에 건강을 찾았지만

잘생각해보니 사전 증상을 단순한 감기라 생각하여

병원에 데려가지 않은 것에서

병을 키웠던것 같네요

 

 

중이염 증상, 그 예방법은?

 

 

그래서 아래는

중이염 증상에 대해 잠깐 알아봤는데요.

특히 아이들은 증상에 대한 표현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그 행동을 잘 지켜봐야 하는데요.

 

중이염은 일단 귀에서 생기는 질병으로

갑자기 귀를 계속만지게 되면 의심해봐야 할 질병입니다.

 

 

중이염 증상, 그 예방법은?

 

 

또한 대표적인 중이염 증상 고열과 두통입니다.

만약 열이 높고 두통이 심하게 되면

구토를 할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에도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그럴일은 없겠지만)

추후 학습능력 저하나 언어발달 지연으로

이어질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이염 증상, 그 예방법은?

 

그렇다면 중이염 예방법은 무엇일까?

 

코를 풀때 너무 심하게 풀지 마시고

직접흡연 및 간접흡연 모두 중이염을 발생시킬수 있으니

흡연자리를 피하셔야 하며

아이들같은 경우에는 목욕을 하고

젖은상태에서 재우지 마시고

외출시 개인위생은 기본적이라 할수 있겠죠

또한 유아같은 경우 수유시 비슴듬히 먹어야

중이염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