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관리/블로그최적화

파워블로그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은?

by 리뷰인 2011. 9. 30.

파워블로그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은?



예전에 광고주로 네이버에 가입을 했었는데요
갑자기 생각이 나서 로그인해 보니 아직도 살아있네요 ~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소중한 이웃블로그를 만났는데요
대부분 아이디만 대면 다 아시는 프로블로거님들입니다.

그래서 프로블로그 키워드로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유입량이 궁금하여 조회해 봤습니다.

검색에 의한 유입량이 아닌 오로지 네이밍 키워드로 유입되는 양이라 제품을 파는 쇼핑몰보다는 현저하게 떨어져 있었습니다.





파워블로그의 네이버 키워드 조회결과


첫번째. V라인님의 [V라인& S라인] 블로그입니다. 블로그투잡이란 사이트의 운영자님으로 수익블로그에 선두주자이십니다.
            피부와 다이어트 관하여 깊은 지식을 가지고 계시죠^^




두번째. 머니야님의 [머니야머니야]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로 1억을 찍으신 분으로 수익블로그를 꿈꾸시는 분들중에서
            머니야님의 사이트를 모르시는 분들이 없죠~




세번째. 못된준코님의 [못된준코의 세상리뷰] 블로그입니다. 못된준코님의 블로그는 프로블로거들의 모델입니다.
            수많은 수익모델의 기본구조를 확실히 아시는 분입니다. 개인적으로 닮고 싶은 블로거입니다.




네번째. 케이님의 [비앤아이 블로그] 블로그입니다. 이분역시 블로그운영 노하우와 돈벌기 tip 으로 유명하신분이죠
            블로그 스쿨이라는 인터넷투잡의 방향을 잡아주는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입니다.




다섯번째. 인쇄쟁이님의 [스토리블로그]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가 아닌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입니다.
               수익블로그에 상당한 노하우를 가지신 분입니다. 엊그제 강의가 있었는데 참석하지 못해 안타까울뿐이네요


순서는 아무의미 없습니다. ^^ (생각나는대로 조회함)
이상 다섯분의 파워블로그 키워드 검색조회였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 못한점 너무나 죄송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이 이정도였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약간의 의구심이 들었구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블로그 총방문자수가 아닌 네이버 키워드 검색에 의한 조회수입니다.

보통 블로그 방문수는 대부분 포스팅에 의한 검색유입으로 네이밍 키워드검색으로 들어오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분들의 검색량은 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점점 비즈니스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빼놓고 얘기할수 없을정도로 블로그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기업체로 성장하고 있는 파워블로그의 검색유입량은 점점 늘어갈것으로 추이됩니다.

이웃블로그님들의 블로그를 다 검색해봤지만 저 뿐만 아니라 다른분들은 조회수 추이가 안될정도로 미미하다고합니다.
제 리뷰인사이트 블로그입니다. 참고로 블로그 시작 한달됬죠 ^^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두두맨(하루평균방문자 3,000명)님의 블로그 역시 검색 추이가 안되는거 봐서 총방문자과는 무관해보이지만 전체적으로는 어느정도 인지도에 따라 검색량이 많아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느낀점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제목도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네요
블로그 검색중에 인기 키워드와 중복이 되면서 자연스레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예전 쇼핑몰을 시작할때 사이트 네이밍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 기억이 나네요
한때 여성쇼핑몰에서 최강자리를 보여주는 '스타일난다'의 이름을 딴 쇼핑몰들이 많이 등장했었습니다.

이후 스타일난다의 법적 소송으로 어느정도 정리가 된듯한데요. 왜 그렇게 난리였는지 검색유입량을 보시면 놀라실껍니다. ^^



엄청나죠~^^ 위분들의 검색유입량과 비교해보면 정말 엄청난 조회수입니다.
네이버 뿐만아니라 다른 포털사이트에서 돋보적인 업체이기 때문에 하루방문자수는 더이상 의미가 없는 상태입니다.
한때 하루 매출이 몇억이라고 하니^^ 지금은 더 벌겠죠~

옛날생각나서 흥분하게 되네요 ㅋㅋ






하여튼 이제는 블로그도 하나의 기업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의 일반적인 마케팅보다는 좀더 강력한 마케팅을 준비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돈이 되는 것에 눈이 가며 그것을 위해 대형포털사이트는 새로운 기획안을 내놓습니다.
하지만 항상 피해보는 것은 블로그뿐이죠~

좀더 힘있는 파워블로그님들이 나와 블로그의 틀을 든든하게 만들어주셨으면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야 저희같은 초보블로그들의 발판이 되어 블로그세상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