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리뷰

"난 걸어다니면서 두피관리한다" - 아미치 스트레스 싹

by 리뷰인 2011. 12. 14.

"난 걸어다니면서 두피관리한다" - 아미치 스트레스 싹

현대인의 생활필수품 다모아이엔씨의 스트레스 싹(Stress Sac)을 소개합니다.
본 제품은 해당업체의 협찬상품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협찬상품은 퇴근을 하고 서재책상에 가보면 날좀 리뷰해주세요 하고 놓여있네요 ^^
택배박스가 생각보다 적어서 내용물은 얼마나 아담할까 생각했습니다. 동시에 휴대성은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녁을 먹고 청결한 몸상태로 리뷰에 들어갔습니다.


제품명은 "스트레스 싹" ~
상당히 직접적인 네이밍이네요~ 오히려 이런 상품일수록 광고효과를 톡톡히 확보할수 있죠~

사이즈는 생각대로 아담한 사이즈였습니다.
제품에는 영문으로 "두피 스트레스와 긴장된 두피근육을 풀어주며,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며, 두피를 청결하게 해준다"는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더군요. 제가 영어실력이 바닥이라^^ 아마 내용은 대충을 맞을꺼라 생각합니다.


바로 밑에 영문을 요약한 글이 나오네요 ^^
'두피를 시원하게, 지치고 긴장한 두피에 활력을!
천연성분 스트레스 제거제' 라고 써있네요 ~ 괜히 영문해석하는데 땀좀 뺐네요 ㅋ


뒤면에는 사용방법과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이 적혀있으며
표시성분이 적혀있네요

요즘 집에 아이가 생기니 모든 상품의 표시성분에 신경을 쓰게 되네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제수, 에탄올, 박하추출물, 녹차추출물, 황금추출물, 오이추출물,
할미꽃추출물, 금은화추출물, 치자추출물, 연교추출물, 백급추출물,
백렴뿌리추출물, 라벤더, 세이지, 샌달우드

보시다시피 천연성분으로 제조했네요~
뚜껑을 열어보니 일반 스프레이 제품과는 다르게 머리카락 사이로 잘 스며들기 위해 특별한 장치가 되어있네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은 괜찮은 편이네요.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밑에 보시면 이번에 아내에게 사준(자랑질 ㅋ) 아이폰4s 와 비교해도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네요^^


지름은 옆에 롤 휴지가 있길래 한번 집어 넣어보니 어떻게 저렇게 딱 맞을수 있을까요^^
자기 케이스인냥 너무나 잘맞아보이네요 ~ 어느정도 사이즈에 대해 감이 오시겠죠? ^^


밑에는 보통 제조일자가 있을꺼야 하면서 들어보니 역시 제조일자가 적혀 있는데
혹시나 유통기간이 아닐까 잠시 의심해보기도했네요. 제조일자와 유통기간이 구분되어 적혀있다면
좀더 신뢰성이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제품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제 머리도 감고 왔겠다~ 이제 저의 지친 두피에 활력을 넣어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뚜껑을 열자마자 시원한 느낌의 향이 느껴지네요 박하추출물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박하의 시원한 향과 라벤더향이
섞여 있는듯합니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막상 머리에 뿌릴려고 하니 약간 긴장이 되네요 하하
'치익'~아내의 도움으로 사용설명 그대로 잘 흔들어 준다음에 두피에서 조금 떨어져 원하는 곳에 뿌려봤습니다.
뿌리는 순간 어깨까 싹~올라가더라구요 어떤 기분인지 다 아시죠? ^^

하는김에 제대로 해준다며 와이프는 구석구석 뿌려주네요 ~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머리에 얼음을 올려놓은듯한 느낌이네요

그 느낌이 생각외로 오래가네요 3~40분정도는 지속되는거 같아요
자기전에 뿌리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머리에 구석구석 뿌리고 어떤 효과가 있을까 홈페이지(링크)에 들어가 알아봤습니다.
4가지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하네요~

1.두피를 시원하게(청열작용)
지나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는 두피에 대사열을 전달하게 하고  두피에 각종트러블을 증가시켜 두피 면역력의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Menthol, Barbaloin을 다량으로 함유한 박하, 알로에 추출물은 두피를 시원하게 식혀주며 두피를 해독하여 건강한 두피 밸런스를 유지시켜 줍니다.


2.스트레스로 긴장된 두피근육 릴렉스
가중되는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 평활근의 수축으로 혈행장애가 발생하여 모발이 가늘어 지고 성장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두통이나 두중 등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Luteolin을 다량으로 함유한 금은화는 두피의 평활근를 진정시키고 이완시켜 두피의 혈행을 원활하게 합니다.


3.살균 및 항균작용
두피의 손상요인으로 비강진, 모낭염, 소양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두피에 박테리아, 곰팡이, 모낭충 등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트러블로 소양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nemonin, Phellandrene을 함유한 백두옹, 애엽은 두피의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살균하며 소양증을 제거하여 줍니다.


4.모공주위 노폐물을 제거하여 (수렴작용)
Free radical 의 작용으로 활성산소가 발생하며 이 활성산소가 세포막을 공격하여 과산화지질이 형성되어 모공이 노화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는 모근 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Catechin이 다량으로 함유한 다엽의 수렴작용으로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낭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이상 4가지의 효과에 대해 알아봤느데요...
처음 사용하는거라 뭐가좋다고 확실하게 말씀드릴순 없지만
처음느낌은 괜찮은 편이네요~ 휴대성이 좋고 향이 좋고 (심하지 않습니다.)
두피에 자극을 줄수 있다는 것이 괜찮은 느낌입니다.
계속해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이상 "스트레스 싹" 두피 스프레스 제거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