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관리/블로그수익

블로그스쿨 블로그수익 2배내기 강의후기

by 리뷰인 2012. 2. 12.
블로그스쿨 블로그수익 2배내기 강의후기



수익블로그로 전향하면서 어떻게 하면 블로그로 수익을 낼수 있을지
이곳저곳 돌아다니다가 블로그스쿨이란 블로거들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정도 블로그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도 귀에 익숙한 곳이라
어떤 곳이지는 다 아실꺼라 생각이 드는군요.

2월 11일...
드디어 강의날이 다가왔고
늦으면 어떡하나 하는 마음에 너무 일찍부터 서두르는 덕에..ㅋㅋ
한시간일찍 도착하여 히터도 안나오는 곳에서 한시간을 벌벌떨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토요일이라 히터가 안나와 사실 좀 추웠습니다. ㅋㅋ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한두명씩 들어오시는데...
차마 "저 리뷰인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기가
너무나 어색하더라구요...ㅋㅋ 분위기를 보니 다른분들도 저와같은 맘이겠거니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갑작스런 프로젝트모임이라
광고가 많이 되지 않아 많은분을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특히 세리수님 진율님등 제가 블로그 관리를 하면서 자주찾아뵙던 블로거님들과
같이 교육을 받고 저녁식사까지 같이 할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또한 현재 4차강의라 많은 분들이 kay님 강의를 듣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이
많을꺼라 생각이드네요.. 한편으로는 후발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에
강의를 듣는 내내 마음이 조금해진면도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내 예상과는 다르게 블로그 중급강의라 여자분보다는 남자분들의 참석이 확실히 많았고
연령대도 젋은사람에서 나이드신분들까지 다양했습니다.

사실...그동안 아리따운 여성분일꺼라 생각했던 세리수님...ㅋㅋ
알고보니 군장교출신인 그모임의 최고령 형님이시더군요~
이모임을 위해 대전에서 올라오셨다니...정말 대단하고 멋진분이시더라구요 ^^

강의의 내용은 사실...그동안 블로그스쿨을 비롯하여 블로그머니,블로그투잡같은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를 방문하면서 많이 들었던 내용과 많은 차이점은 없었지만
확실히 내앞에 실제로 블로그 수익을 내고 있는 실제인물이 나와 그 내용을 직접강의를 하니
그동안의 의심했던 부분이 이제는 믿음으로 변하게되더라구요^^

솔직히 저는 이번 강의를 듣기위한 목적은 블로그 스킬보다는 블로그 수익의
재확인정도로 생각했었고 가장 큰 목적은 블로그의 미래발전성과 블로그 수익으로
전업을 할수 있을까 하는 믿음을 얻기 위해서 참석했던것인데
어느정도 원하는 답변을 가지고 온것같아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또한 이번강의에 블로그 머천트 사이트인 애드투잡 사장님께서 직접방문해주셔서
같이 강의도 듣고 강의후에 저녁식사 스폰도 해주셔서 오프라인모임의 매력을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진정한 강의는 저녁식사때부터 이루어지더군요^^
식사때 얘기하는 내용이 저한테는 정말 뼈가되고 살이되는 부분이였습니다.
kay님의 말씀을 최대한 담아가기 위해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감자탕과 볶음밥을 거의 못지 못하고..ㅋㅋ
화장실도 가고 싶은데 자리에서 뜨면 왠지 중요한 얘기를 할것같아...ㅋㅋㅋ
돌처럼 앉아있었습니다.

어느정도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흐르면서 서로 닉네임을 주고받으며
본격적으로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을 kay님에게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너무많은 질문을 해서 kay님이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지만..ㅋㅋ
이런자리가 또 언제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내용을 물어보고 답변을 얻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운이좋게도 집에가는 방향도 kay님과 같은 방향이라 제가 내릴때까지
많은 내용과 유익한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운이 좋았다고 할수 있었네요.

얘기 중간에 kay님도 사진을 좋아해서 출사를 가면 어떻냐고 물어보시길래 나중에 시간이 되면
같이 출사가기로 했는데...출사라는 것이 이벤트성 프로젝트라...시간이 잘 맞을지 걱정이네요
혹시 사진 좋아하시는 블로그님이 계시다면 같이 모임을 가져 출사도 가고
식사도 같이 하면서 정보도 나누는 자리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블로그 수익 2배내기 !
아직은 힘들겠지만 이번강의를 통해 블로그수익의 가능성을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었고
키보드로만 교류했던 분들과 얼굴을 맞대고 같은 목적과 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는 모습에서 꺼지지않는 열정을 볼수 있어서 저에게는 인생의 전환점이 될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되면 이런 모임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려고 합니다.
저처럼 블로그수익을 목표로 삼고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자리인것 같네요^^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kay님과 참석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