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

by 리뷰인 2014. 5. 15.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1

 

 

주말을 이용해 처갓집에 다녀왔습니다. 오래간만에 이모님들이 모신다고 하여 저희도 바리바리 짐싸들고 찾아뵈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식사를 하고 어른분들과 인사를 나누면 오후에는 할일이 없다는..ㅋ 아이들은 장모님과 이모님들이 잘 케어해 주시니 더욱 할일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와이프랑 근처 용인에 있는 백남준아트센터에 바람좀 쐴겸 다녀왔습니다. 처가에서 차타고 10분거리면 도착하는 거리라 부담스럽지 않고 사람도 별로 없어서 아주 조용하게 그리고 차분하게 관람을 할수 있었습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2

 

 

용인 백남준아트센터에 도착하면 맞은편 신갈고등학교가 있는데요. 난생처음 이런 학교는 처음볼정도로 정말 멋지게 지어놨더군요. 안에 들어가보고 싶었지만..^^ 그럴 용기가..^^ 너무 웅장해서 ㅎㅎ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3

 

 

그리고 백남준아트센터 주차장에는 '이곳이 바로 주차장이다'라고 알려주는 대형 꼬깔콘이 세워져 있네요. 유니가 보면 정말 좋아했을텐데..데려올껄 그랬나봅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입장료는 4,000원인데요 경기도 주민은 50%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경기도 주민이라면 주민등록증은 필수라는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4

 

 

이제 본격적으로 관람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사실 사람들이 유명한 사람이라고 해서 유명한가보다 했지 비디오아트라는 것이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사실 저로썬 이해하기가 조금 힘든 분야더라구요. 제가 그래도 디자인과 출신이지만 그래도 비디오아트와는 잘 어울리지 않았나 봅니다. 백남준 선생님..죄송합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다른 전시회와는 다르게 내부에서도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맘놓고 사진을 찍었는데요 그래도 비디오아트에 대해 이해해보기 위해서 궁금한것은 사진으로 남겨놨다는 ㅎ..일일이 메모하면서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니 참 좋네요~ 그럼 백남준 선생님의 비디오아트 작품을 보실까요~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5

 

아..처음부터 이해하기 힘든 작품이로세~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6

 

이것은 생전에 백남준선생님의 친필이라고 합니다. 처음 봤을때 '어..영어네' 하고 그냥 지나칠려고 했지만..ㅋ 그 밑에 친절하게 해설까지 덧붙여주셨네요~ 해석은..'음악은 대중 수송수단이다' 아주 짧지만 왠지 엄청난 의미가 담겨 있는듯..그 무게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7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8

 

백남준선생님의 젊은시절~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9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10

 

이곳은 생전에 백남준선생님의 작업실을 그대로 연출한 곳입니다. 딱 보는 순간 제 작업실과 비슷하다는..ㅋㅋ 하지만 이곳에서는 뭔가 깊이가 있어보이네요. 제 작업실은 단순히 정리가 안되어있는 곳..ㅋㅋ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11

 

그리고 머리로 그린 그림이라는데요..이 그림 위에는 머리로 그리는 영상이 보여지는데 아쉽게도 담아오지를 못했습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12

 

어느정도 관람을 마치고 화장실을 찾던중 백남준아트센터 내 도서관이 보이더군요. 화장실가는길을 따라 쭉 전시되어 있는데..정말 분위기 있어보입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13

 

화장실 들어가는 입구인데요. ㅋㅋㅋ 화장실 가면서 사진찍어보기는 또 처음이네요 정말 이곳은 어디서든 사진을 찍어도 그냥 작품이네요 말그대로 아트센터입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14

 

볼일을 보시고 아트센터를 나와 인증셀카한장 찍으시고 백남준아트센터 뒤쪽에 있는 산책로를 따라 짧지만 고요함을 느꼈습니다. 자세히 보니 산책로가 어린이박물관으로 연결이 되어 있네요. 나중에 유니랑 태라라 데려와야겠습니다.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 및 관람후기15

 

오래간만에 둘만의 데이트 !! 정말 기분좋은 하루를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