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한국영화

한국코미디영화의 대표? '가문의 영광4-가문의 수난'

by 리뷰인 2011. 11. 8.

한국코미디영화의 대표? '가문의 영광4-가문의 수난'

한국 코디미영화 가문의 영광, 시리즈 ! 네번째 이야기~
하지만 다른편에 비해 이번편[가문의영광4]은 제목에서도 말했듯이
가문의 수난이였습니다.



사실 영화[가문의영광4]를 어떻게 소개해드려야할지 첫줄만 열번은 넘게 썼다 지웠네요~
그만큼 영화팬들에게 이슈를 주지 못했던 영화[가문의영광4]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코미디에만 너무 집중한 나머지
어떤 내용을 보여주려 했는지 전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웃음이 필요하신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웃고 넘길진 몰라도
전 영화[가문의영광4]를 보는 내내 마음이 아팠습니다. 왠지모르게 코미디영화가 시대에 역행하는 모습이 아닌가 걱정이 되더군요



일단 가문의 영광 시리즈, '가문의 영광4-가문의 수난' 을 잠시 소개하면

장르는 코미디, 액션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액션은 영화의 5%정도입니다. 거의 코미디죠~
출연 배우는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여자 배우에서 김원희에 이어 현영이 나오지만 그닥~^^
웃음의 감동이 없네요~


이번 '가문의 영화4'는 김치사업으로 일본출장겸 첫 해외가족여행의 테마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일본을 도착하자 마자 많은 일들이 터지고 그안에서 가족의 애틋함을
보려주려고 했지만 왜 일본을 설정했으며 일본이라면 누구나 생각할수 있는 온천신을 고집했는지
정말 아타까울뿐입니다.


 



이제는 너무나 잘알고 있는 일본문화라 그런지 그냥 국내에서 촬영한 듯한 느낌을 받았고
좀더 장소나 영화의 전반적인 구성이 너무나 쉽게쉽게 풀려고 하지 않았나 의심해봅니다.

전 영화를 볼때 어떠한 정보없이 영화를 보고 네이버나 다음의 평점을 비교해봅니다.
먼저 평점을 보면 괜히 보기가 싫어져서~~요

아니나 다를까 영화[가문의영광4]의 평점이 10점 만점에서 4점을 기록하고 있네요
코미디영화라고 해서 너무 코믹스러운 부분만을 고집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코믹스러운 부분이 없으면 안되겠지만 그안에 영화팬들에게 무엇을 전해줄지 그로 인해
어떤 감동을 줄지~ 영화제작관련자분들이 고민해야될 부분이거 같네요



그래도 리뷰를 쓰면서 수입영화에 비해 국낸영화평을 좋은쪽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했지만
이번 가문의 영광4 시리즈는 안타까울뿐입니다.

설마 가문의영광 5 시리즈는 안나오겠죠?^^

조금더 내용에 신경을 쓰고 아기자기한 구성으로 감동을 주는 코미디영화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씁쓸하네요~


예고편을 보니 내용을 다보여주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