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멋진 야경풍경 사진 찍기 [카메라 설정]

by 리뷰인 2011. 9. 5.

멋진 야경풍경 사진 찍기 [카메라 설정]

일을 마치고 집에 와서 저녁을 먹고 나니 창문에 비춰진 야경이 눈에 들어오네요. 오래간만에 보는 붉은 노을과 아직 식지 않은 더위의 파란 하늘이 교차하는 순간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에 담았습니다. 삼각대를 찾아보니 좬장~ 차안에 있네요 ㅜㅜ 어쩔수 없이 창문 틀에 이리저리 고정시키며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느껴보는 스릴이네요^^



간단한 카메라 설정 data 정보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짧은 지식아래 말씀드리겠습니다. 완전 초보라 고수님들이 보시면 욕할지도 모르겠네요. 우선 야간 촬영에서 사진을 찍을려고 하면 삼각대가 꼭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셔터스피드를 길게 해줘야 사진에 나올만큼의 빛을 충분히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사진기의 "찰~칵" 하는 속도가 2.6초 걸린다는 겁있니다. 그래서 찰칵하는 사이에 움직이면 안되기 때문에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보통 도시 야경사진을 보시면 자동차형태는 보이지 않지만 라이트에서 나오는 불빛이 이어지면서 길게 늘어지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바로 셔터 스피드를 길게 해줘서 그런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조리개는 F/22.0 로 설정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아기사진이나 인물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보통 뒷배경을 날려야 이쁘게 나온다고 하죠? 그 효과를 내기 위해 조리개 설정이 필요합니다.

모드는 M으로 설정했고요. 렌즈는 캐논 2470으로 찍었습니다. 감도(ISO)는 800으로 설정했습니다. 보통 200~400으로 설정하지만 그렇게 설정하면 야간에는 어둡게 나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고감도만이 좋은 사진을 얻을수 있는건 아닙니다. 보통 400을 기준으로 해서 입자의 크기차이를 보실수 있습니다.

플래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Shutter Speed
 
   2.6 sec
 
   Exposure Program

   M
anual
 
   F-stop

   f/22.0
 
   ISO Speed Rating

   800
 
   Focal Length

   70.0 mm
 
   Flash

   Did not fire ( 사용안함)



초보의 솜씨라 좀 부끄럽네요^^ 실력좀 키울겸 종종 시간날때 사진 찍으로 교외로 나가야 겠습니다.~ 같이 가실분^^ 어디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