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포토샵으로 광각 렌즈 효과내기

by 리뷰인 2011. 9. 22.
포토샵으로 광각 렌즈 효과내기

오래간만에 카메라를 들었습니다. 오늘따라 태윤이의 얼굴을 담고 싶어서 안아달라고 빤히 쳐다보는 태윤이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 사진을 찍고 보니 광각렌즈가 있었으면 더 귀여운 사진을 찍을 있을꺼란 생각에 포토샵으로 비슷한 효과를 내봤습니다.

원본사진입니다.
  



광각렌즈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포토샵이 있어야겠죠^^
포토샵을 시작하고 파일열기를 클릭합니다.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찾아 포토샵으로 가져옵니다.
TIP) 광각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사진 정중앙에 얼굴이 나오도록 찍습니다.
그래야 더 재미있는 이미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파일을 열면 위에 이미지처럼 보일꺼예요
색보정과 밝기조절은 나중에 설명을 하고 우선 광각렌즈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필터(Filter)에 마우스를 대면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Distort 필터를 찾아 역시 마우스를 대면 하위메뉴인 Lens Correction 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Lens Correction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미지에 격자무늬의 회색선이 나오고 그 오른쪽옆에 명령어들이 나와 있습니다. 명령어 중에 Remove Distortion 명령어 밑에 움직이는 버튼이 있는데 그것을 마우스로 잡고 왼쪽 오른쪽 옮기게 되면 원하시는 광각렌즈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밑의 사진의 파란부분)


 


 

자신이 원하는 렌즈효과를 설정한후 OK 버튼을 누르게 되면 포토샵 원래의 창으로 바뀌면서 효과가 적용된 사진으로 변형되어 있습니다. 효과 후에 컬러,밝기, 포샤시 등 원하는 포샵처리를 하신후 저장을 합니다.





저장을 할때는 꼭  Shift + Ctrl + s 로 따로저장을 해야합니다. 그냥 저장을 하게 되면 원본이 사라질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샵으로 광각렌즈 효과를 낸 태윤이 사진입니다.^^


 




요즘 너무 안쓰다보니 포토샵기능을 거의 다 까먹은거 같네요^^ 이제 블로그도 다시 시작하니 포토샵 할일이 조금씩 생길꺼 같네요
잘 못하지만 알고있는 기능을 조금씩 나눠볼려고 합니다.^^


다음엔 어떤 기능에 대해 알아볼지 댓글부탁드려도 될까요?  반응없으면 제가 하고 싶은거 합니다. ㅋㅋ